
타임커머스 티몬은 파트너사의 판매수수료를 ‘-1%’로 책정하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을 내달부터 시작한다. 통상 3%대인 결제대행(PG) 수수료도 티몬이 부담한다.
내달 1일부터 티몬에 판매 상품을 등록할 때 옵션을 포함하지 않은 개별 단위의 상품을 단품등록 카테고리에 등록하면 된다. 기존에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된 모든 딜의 판매수수료도 -1%로 자동 적용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대형유통업체 유통거래 실태조사’에서 온라인몰의 실질수수료율은 평균 9%이다.
티몬 측은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은 파트너와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좋은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고객과 파트너들의 만족은 티몬이 존재하는 이유이자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와 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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