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상생플러스 온라인 간담회' 개최

WITH / 강은석 기자 / 2021-02-25 16:29:25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중소기업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플러스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 회의실에서 24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상생플러스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항공분야 중소기업 50개사 경영진 및 인천공항공사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가 시행중인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기술개발 에로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수요기술에 대한 구체적인 목록을 공개해 중소기업 기술개발 및 연구·개발(R&D) 공모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됐다.


공사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을 위해 △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 △ F.A.S.T 제도 △ 중소기업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지원책을 시행중이다.


인천공항 테크마켓 플랫폼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기술과 인천공항이 필요로 하는 기술수요를 매칭해 주는 오픈형 플랫폼이다. 지난 2019년 12월 시행 이후 총 86개사가 참여해 81건의 기술홍보 및 9건의 인천공항 수요기술 R&D를 공모했다.


'F.A.S.T'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최대 애로사항인 4가지 분야 금융(Finance), 채용(Application), 판로개척(Supporting a Market), 교육·컨설팅(Training)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사는 이를 통해 63억원 규모의 저금리 상생협력대출 및 행정지원 등 지난해에만 총 34개사를 지원했다.


[ⓒ 디에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석 기자 강은석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