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프리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개최
강은석 기자
qhsh624@atdaily.co.kr | 2021-03-29 14:28:34
DB손해보험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기업-스타트업간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프리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Pre Start-up open stage)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DB손해보험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1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프리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는 양사가 진행하는 첫 번째 오픈이노베이션 행사이다.
DB손해보험은 실제 업무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들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결하기 위해 △이미지 인식 △디지털 헬스케어 △머신러닝·딥러닝 △마케팅·업무효율화 △신사업 등을 포함해 핀테크 전 분야에 걸쳐 보험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서류 검토 후 오는 5월 4일부터 약 한달 간 DB손해보험과의 1대1 밋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최종 밋업 기업에게는 DB손해보험과의 사업 협력 검토, 3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지원 시 가점 제공 등의 기회가 주어지며, 일부 요건이 부합하는 팀에게는 투자기관 연계, S빌리지 입주 지원 우대, 신용보증기금 보증 지원 검토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을 양사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디에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