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2020년 동반성장보고서' 발간
강은석 기자
qhsh624@atdaily.co.kr | 2021-03-25 15:06:00
롯데케미칼은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과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 사항이 담긴 '2020년 동반성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파트너사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위한 금융 및 기술, 설비 지원 사항과 함께 해외 진출 지원책 등의 상생 프로그램 등이 담겼다.
롯데케미칼은 국내 중소 파트너사의 해외 진출 시 현지 네트워크 부족으로 인한 판로 확대 등의 어려움을 돕고자, 말레이시아,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자회사와 국내 중소 파트너사 간에 약 200억원의 거래 규모를 지원했다.
롯데케미칼 또 파트너사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공동 기술개발프로젝트 24건과 함께 중소 파트너사의 장비 및 설비 부족으로 인한 원료 개발 어려움 등을 해결하고자 연구시설 및 장비 등을 제공해 약 9000건 이상의 물성 분석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에서 공급망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노동, 인권, 안전, 환경, 경영시스템 국제기준 평가지표를 마련하고 현장진단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CSR평가지원사업을 운영해, 파트너사의 역량 강화와 공급망 건전성을 확보했다.
롯데케미칼은 이 같은 노력 등을 인정받아 '2020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동반성장위원회 발표)을 획득했으며, 올해는 ESG 경영 전략 방향을 토대로 파트너사와 상생협력하는 문화 조성으로 공정하고 수평적인 동반자 관계 정립에 힘쓸 계획이다.
[ⓒ 디에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