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21년 우수 IP제품혁신 지원사업’ 신청 기업 모집
강은석 기자
qhsh624@atdaily.co.kr | 2021-02-25 17:02:32
특허청은 26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지식재산(IP)의 제품화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1년 우수 지식재산(IP)제품혁신 지원사업’ 신청기업을 모집한다.
IP의 제품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들을 이종분야의 다양한 특허 분석정보를 활용해 해결하고 검증과 기술보호, 투자유치, 판로개척까지 사업화를 통합 지원한다.
지난해에도 다양한 기술 분야의 중소기업 51개사가 이번 사업을 통해 IP의 제품화 컨설팅과 목업(mockup) 제작 등을 지원받았다.
2012년부터 시행 중인 이번 지원사업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중 1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거나, 전용실시권을 가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대표적인 지원 사례로 △㈜닷의 이미지 정보 전달이 가능한 시각장애인용 점자교육 디바이스 △㈜유비텍의 UVC-LED를 활용해 건조기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형태의 젖병을 동시에 건조할 수 있는 젖병건조기 △㈜쉐코의 해양 원유유출 시 해수와 혼합된 원유를 신속하게 포집・추출할 수 있는 무인 구동장비 △㈜에프티랩의 IoT기반의 소형 라돈검출기 등의 개발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기업 매출이 실질적으로 증가되고 고용창출 및 기술보호 효과까지 이어지면서 지원기업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최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제품기획, 문제해결, 제품고도화 과제 등을 통해 최대 7000만 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디에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