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부동산 플랫폼 상생모델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은석 기자
qhsh624@atdaily.co.kr | 2020-12-18 17:46:26
하나은행은 국내 최대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인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를 운영하는 두꺼비세상, 스마트 주거생활 플랫폼인 아파트너와 부동산 플랫폼 상생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각 사는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수요에 맞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 사가 보유한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개발한다.
'피터팬의 좋은 방 구하기'는 국내 최대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이다. 인공지능(AI) 권리분석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등 신기술을 통한 안전한 직거래를 지원함으로써 부동산 거래 시장에서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아파트너'는 전국 100만 세대에 스마트 홈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1위 아파트 앱으로 입주민 및 관리 사무소를 위한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와 소통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연계(O2O), 커머스 등 서비스 확장을 통한 주거 생활 통합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
이장성 하나은행 플랫폼금융사업TFT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부동산 금융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디에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